군산시 요소수 직접 판매 계획 철회…SNS에 구매 가능 주유소 안내
상태바
군산시 요소수 직접 판매 계획 철회…SNS에 구매 가능 주유소 안내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11.13 20:40
  • 기사수정 2021-11-13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의 요소수 직접 판매 계획이 철회됐다. 정부의 요소수 판매 조정명령 때문이다. 

군산시에 따르면 이 달 17일부터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월명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요소수와 관련한 시민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직접 판매에 나설 계획이었다. 

개별화물차량 2,068대와 버스 329대, 건설기계 250대 등 모두 2,647대가 대상이다. 

이는 도내 유일의 요소수 생산업체인 (유)아톤산업과의 협약에 따른 후속 조치다. 

이를 위해 시는 하루 시청 직원 5명의 운영요원을 배치해 요소수 주입기 운영, 차량등록증 확인, 질서유지에 나서도록 할 계획을 세웠다. 

1회 방문 시 1인당 최대 구매량을 10리터로 제한했다. 단 주 20리터, 월 60리터까지 구입 가능하도록 조치를 취해놨다. 

차량소유주 주민등록등본 1매와 신분증 및 차량등록증 지참을 원칙으로 했다. 

판매단가는 아톤산업 공급가격에 따라 10리터 당 1만5,000~1만7,000원이다.  

하지만 이 계획은 곧바로 철회됐다. 

정부의 요소수 판매에 관한 조정명령 등에 따라 요소수 판매처가 주유소로 한정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시는 SNS에 이 같은 사실을 공개한 뒤 "직접 판매는 당분간 어렵게 되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는 "정부와 직접 판매에 대한 협의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며 "수급안정화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어 "요소수를 안정적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주유소 확보에도 노력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도 판매주유소의 수고를 위해서 꼭 주유와 함께 요소수를 구입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시는 SNS에 요소수 구매 가능 주유소로 산북주유소(외항로 131)를 안내했다. 승용차는 최대 10리터까지, 승합차와 화물차, 건설기계, 농기계 등은 최대 30리터까지 구입할 수 있다. 

한편 시와 도내 유일 차량용 요소수를 생산 중인 익산의 (유)아톤산업(대표 김기원)은 지난 11일 요소수 수급 안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유)아톤산업은 군산시에 등록된 화물차에 대해 요소수 대란이 해결될 때까지 안정적으로 공급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