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 13~15일 월명體 열려
상태바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 13~15일 월명體 열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9.09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 혈관 숫자 알기 레드 서클 캠페인이 열린다.

군산시보건소는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월명체육관에서 이 같은 캠페인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파악하고 관리해서 건강한 혈관(레드서클)으로 심뇌혈관 질환을 에방하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캠페인에서는 레드서클존을 설치해 방역수칙 및 거리두기 등을 준수해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기초 검진을 진행하고 건강 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9대 생활 수칙 교육 등을 실시한다.

특히 어린이나 20~40대 청장년층 등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인식률이 낮은 연령층이 자신의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확인해보고 미리 혈관 건강을 챙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백종현 보건소장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해서는 자신의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올바른 생활 수칙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기 혈관 숫자 알기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여 생활 속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여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레드서클은 심뇌혈관질환 예방 캠페인의 심벌로 건강한 혈관을 상징한다.

심뇌혈관질환은 심근경색, 심장정지 등 심장질환과 뇌졸중 등의 뇌혈관질환을 의미하는데, 대개 발병 전에 고혈압 및 당뇨병 등의 선행 질환이 먼저 나타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