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운복지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모금함 설치 눈길
상태바
나운복지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 모금함 설치 눈길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7.22 14:44
  • 기사수정 2021-07-22 14: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운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상가에 설치한 섬김의 집 모금함이 눈길을 끌고 있다.
나운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상가에 설치한 섬김의 집 모금함이 눈길을 끌고 있다.

군산 나운종합사회복지관이 지역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지역 상가와 함께 섬김의 집 모금함을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22일 나운종합사회복지관에 따르면 약 30개의 지역 상가내 섬김의 집 모금함을 설치했다.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지만 지역내 이웃사랑실천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서다.

특히 섬김의 집 모금함은 작은 금액부터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보다 많은 지역주민들과 나운종합사회복지관의 관계를 이어주고 있다.

모금함이 가득 차면 복지관으로 전달된다. 성금은 지역 내 저소득층 아동과 노인세대 등 취약계층의 식사지원 사업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서흥중학교 근처에 있는 GS흥남점은 “작은 동전이 모여 큰 금액이 되는 것처럼, 이웃을 돕는 마음도 똑같다"며 "섬김의 집 모금함에 학생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또 감탄 떡볶이지곡점은 “매장에 도둑이 들었는데, 모금함은 그대로 두고 갔다"며 "그래서 더 소중한 모금함이다”고 전했다.

나운동종합사회복지관측은 "힘든 시기에도 이웃을 돌아볼 수 있도록 연결해주는 지역상가들이 있어 감사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지역상가와 지역주민이 함께 섬김의집 모금함을 통해 지역 내 이웃사랑 실천과 복지적 생태공동체를 만들어가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섬김의 집 설치에 관심이 있는 지역상가는 나운복지관 063)462-7260 으로 신청 가능하다.

 

<나운복지관 섬김의 집 모금함 설치 지역 상가>
▶소담순대국밥 ▶CU군산나운점 ▶감탄떡볶이지곡점 ▶GS흥남점 ▶그라운드플로어 ▶못난이꽈배기 ▶반찬전문점가온조촌점 ▶정담떡방 ▶감탄떡볶이나운점 ▶플러스약국나운점 ▶농협은행수송동지점 ▶장수약국 ▶군산활어회센터 ▶심약국 ▶우리카페 ▶애니카랜드수송점 ▶우일아귀찜 ▶CU군산나운중앙점 ▶한오백년추어탕 ▶유솔 ▶부티크플로버 ▶새소망약국 ▶이형룡내과 ▶도담한우 ▶커피베이군산지곡예가점 ▶땡큐마트 ▶아모레퍼시픽나운점 ▶한콩커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