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의학자 유성호 교수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 그리고 웰다잉'
상태바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 그리고 웰다잉'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7.16 09:58
  • 기사수정 2021-07-16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립도서관 7월 시민독서 아카데미 운영
유성호 교수
유성호 교수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가 '법의학자가 바라보는 삶과 죽음'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군산시립도서관이 오는 23일 오후 7시 30분에 시민독서 아카데미 다섯 번째 특강을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를 초청 이 같은 주제로 강연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시민들이 평상시에 접하기 어려운 법의학을 토대로 죽음이라는 무거운 주제를 통해 삶을 살아가는 새로운 시선과 긍정적인 가치관을 마련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다.

유 교수는 현재 서울대 의과대학 법의학교실 교수로 재직 중으로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촉탁 법의관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SBS<그것이 알고싶다> 법의학 자문을 담당하고 있으며 tvN <어쩌다 어른>, <유퀴즈 온 더 블록> 등 다양한 방송을 하고 있다.

그의 ‘죽음’ 강연은 서울대 최고의 명강의로 선정되는 등 대한민국 법의학의 발전과 대중화에 힘쓰고 있다.

한편 강연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해 현장에 참여(70명)할 수 있다.

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실시간 중계를 통해 집에서 편안하고 안전하게 유익한 강연을 들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운영된다.

현장 참여 접수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lib.gunsan.go.kr) 및 전화로 7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진흥계(☎454-56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