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예매와 무인 주문기 사용법 등 디지털 무료 교육
상태바
스마트폰 예매와 무인 주문기 사용법 등 디지털 무료 교육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6.08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군산시청

코로나19로 비대면이 일상화되면서 스마트폰 예매·결제, 무인주문기(키오스크) 등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편하게 다루도록 돕는 교육이 열린다.

군산시는 "디지털 역량강화 교육을 연중 무료로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는 대야면 주민센터와 자원봉사센터 등 모두 8곳을 디지털 배움터로 지정하고 강사와 서포터즈를 배치해 시민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은 스마트폰 기초 활용, 인터넷 검색 등 디지털 기초 교육과 무인주문기 사용법(음식주문, 티켓 구매, 민원서류 발급), 모바일 주문·결제, 모바일 뱅킹 등을 다룬다.  

특히 디자인, 사무용 프로그램 활용 등 디지털 심화교육 과정도 실시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시민은 디지털 배움터 홈페이지(http://www.디지털배움터.kr)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교육장소를 조회하고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컴퓨터를 모르는 시민은 전화(1800-0096)로도 신청이 가능하다.

주위에 디지털 배움터가 없는 경우 1:1 방문교육을 신청하면 원하는 장소(경로당, 마을회관 등)로 찾아가서 강의하는 이동형 교육도 가능하다.

실제로 전북광역노인회와 연계해 한라비발디 경로당 등 3곳에서 찾아가는 디지털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비대면 일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시민들이 디지털 환경에 더 이상 불편을 느끼지 않도록 더욱더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