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제안사업 18일까지 공모
상태바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제안사업 18일까지 공모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6.07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앙로 상가
중앙로 상가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받는다.

군산시는 도시재생사업의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한 마을의 문제를 직접 검증, 체험, 해결하는 이 같은 사업을 오는 18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받는다고 밝혔다

중앙동 도시재생뉴딜지역 주민공모사업은 뉴딜사업이 시작된 지난 2018년부터 총 17개 팀이 참여했고 원도심 활성화, 도시재생 분위기 조성 등에 크게 기여했다.

2021 중앙동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일반공모 ▲기획공모 2개 분야로 진행된다.

총사업비 1억5,000만 원 규모로 지역공동체 활성화 및 환경개선 등과 관련된 사업 중 심사를 통해 사업 타당성 등이 높은 순으로 선정한다.

사업 당 최대 1,000만원(본인부담 10% 이상)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일반공모는 째보선창과 신영시장 등 중앙동 뉴딜 사업지역 내 거주하거나 소재지가 있는 3인 이상의 주민모임, 사업체 종사자 또는 단체가 신청 가능하다.

예시 사업으로는 골목길 환경정비, 공동 텃밭 가꾸기, 화단 조성 등이 있다.

기획공모는 거주지나 소재지와 관계없이 전문성을 갖춘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가 신청할 수 있으며 청소년 문화체험, 맞춤형 일자리 발굴 등의 사업이 가능하다.

이번에 진행되는 공모사업은 온라인으로만 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에 사업 신청 전 중앙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070-4647-0228)에서 사업 발굴, 사업 상담, 기획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이기만 도시재생과장은 “올해에도 도시재생에 대한 주민역량을 키우기 위해 주민제안공모사업을 적극 발굴․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공모 접수처: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 http://www.gosims.g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