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市 공무원노조, 세계노동절 맞아 '공무원 노사 노동절 기념식'열어
상태바
[포토] 市 공무원노조, 세계노동절 맞아 '공무원 노사 노동절 기념식'열어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5.03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송철, 이하 군공노)가 제131주년 세계 노동절을 맞아 '2021 공무원 노사 노동절 기념식'을 가졌다.

군공노는 지난달 30일 시청 대강당에서 강임준 시장과 김영일 시의회 부의장, 양진호 공무직위원장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행사를 가졌다.

송철 위원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지금 이 순간에도 노동현장에서 묵묵히 자신의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하며 특히 코로나19 각종 비상근무와 업무로 주말에도 시민을 위해 일하고 계시는 조합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또 "노동절에 공무원도 휴일을 보장받으며, 초과근무와 관내 출장제도 개선 및 지방공무원이 투개표 사무원으로 위촉시 최저임금에 맞게 수당이 인상될 수 있도록 적극 투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임준 시장은 “코로나 19 확진자가 발생한 이후 군산시 공무원들의 헌신과 노고가 없었더라면 이 난관은 헤쳐나가기 어려웠을 것이라며, 노동절을 맞이하여 직원들의 복지와 삶의 질도 향상되는 상생의 노사문화를 만들기 위하여 송철 위원장과 함께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고 약속했다.

또한, 김영일 군산시의회 부의장은“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 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계신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오늘 이 자리가 신뢰와 협력의 노사관계를 구축하는 든든한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념식 후 열린 제34차 군공노 대의원 대회에서는 조합비 인하 등 6개안이 원안 가결됐다. 특히 조합비 인하 등 가결된 안건은 작년 선거 당시 송철 위원장의 공약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