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파펠리스호텔에서도 '먹방이와 친구들' 만나볼 수 있다"
상태바
"은파펠리스호텔에서도 '먹방이와 친구들' 만나볼 수 있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4.26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파펠리스호텔
은파펠리스호텔

 

군산 은파펠리스 호텔에서 군산을 대표하는 캐릭터 먹방이와 친구들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군산 은파펠리스 호텔과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는 지난 24일 ‘먹방이와친구들’ 콘텐츠 활용과 캐릭터룸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은파펠리스호텔 로비에 ‘먹방이와 함께하는 군산짬뽕 체험’ VR 기기를 설치해 군산 짬뽕거리를 알리게 된다.

또 ‘먹방이와 함께 떠나는 시간 여행’ 애니메이션과 ‘군산으로 가요’ 뮤직비디오를 호텔 채널에 포함시켜 지역과 상생을 위해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여기에 ‘먹방이와친구들’ 캐릭터룸을 조성해 가족 관광객 수요에 대응하고 지역을 대표하는 호텔로서의 이미지 개선을 통해 폭 넓은 수요층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정호경 군산은파펠리스호텔 대표는 “친근감을 주는 지역 캐릭터와의 협업은 지역과의 상생과 수익 증가 모두 긍정적인 결과를 낳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관광산업에 이바지하는 지역 대표 호텔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먹방이와 친구들’은 우리나라 최초로 민(民)주도로 개발한 지역 캐릭터다.

군산 관련 3D 애니메이션, AR, VR 등을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군산을 대표하는 캐릭터 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군산대 산학협력단과 협업을 통해 옛 군산세관 창고에 거점을 마련해 인문학 콘서트 및 예술 공연 등을 수시로 열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