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식 도의원, 군산조선소 재가동 관련 정부와 現重 싸잡아 비난
상태바
김종식 도의원, 군산조선소 재가동 관련 정부와 現重 싸잡아 비난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4.26 14:01
  • 기사수정 2021-04-26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식 도의원/사진=투데이 군산 자료
김종식 도의원/사진=투데이 군산 자료

전북도의회 김종식 의원(군산2)이 정부와 현대중공업을 싸잡아 비난하며 군산조선소 재가동을 촉구하고 나섰다.

김 의원은 26일 제380회 전북도의회 임시회에서 발의한 대정부 건의안을 통해 이 같이 목소리를 높였다.

먼저 그는 "작년에 한 차례 산업위기 대응 특별지역 등 지원기간을 연장했지만 특별한 것 없는 미봉책의 연장에 불과하다"고 말문을 열었다.

하지만 “가장 빠르고 가장 확실한 방법은 군산조선소 재가동에 있음에도 우는 아이 달래는 정책만 일관하는 정부의 태도에 전북도민의 인내는 한계에 다다랐다”라면서 울분을 토했다.

그는 “4년간 우리 지역은 200회가 넘도록 정부와 기업에게 재가동을 촉구했고, 도의회도 여덟 차례 대정부 건의안을 발의했지만, 정부는 단 두 번 형식적인 답변뿐”이었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러한 지역의 처절한 외침을 외면하는 정부와 기업의 태도에 군산시민과 전북도민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현대중공업에 대해서도 쓴소리를 아끼지 않았다.

그는 ”경기불황을 빌미로 구조조정이라는 악랄한 방법으로 기업을 유지한 현대중공업은 기업분할과 지주회사 설립 등으로 경영권 안정과 지배구조 강화를 이뤄냈다"고 했다.

또 "최근에는 10조가 넘는 공적 자금이 투입된 대우조선 인수합병 절차를 진행하는 등 국내에서 독점의 우위와 세계 조선시장 주도“를 공언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지금의 현대중공업은 군산, 거제 등 조선산업 지역과 노동자의 희생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말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실천이 필요하다“고 비난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군산조선소 재가동과 관련해 정부가 아직도 민간기업의 일이라 변명하는 것은 재벌기업에 대한 특혜“라고 주장했다.

따라서 "군산조선소 재가동의 신속한 결단을 촉구하고 재가동 여부에 따른 활용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