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군산시 지역자율방재단 단원
상태바
[모집] 군산시 지역자율방재단 단원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2.24 10:52
  • 기사수정 2021-03-17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청사/사진=군산시
군산시청 청사/사진=군산시

지역 자율방재단 신규 단원을 모집한다.

군산시는 "시민의 자율적인 거주지역 중심의 자율방재활동 기능 강화를 위해 오는 3월26일까지 지역 자율방재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 지역자율방재단은 자연재해대책법에 따라 지난 2008년 발족한 법적 단체다.

현재 121명의 단원들이 각 거주지역의 안전을 위해 봉사 중에 있다.

방재단은 태풍, 호우, 강풍, 대설 등 각종 자연재난에 대비한 지역 내 사전 예찰활동 및 비상시 주민대피유도, 차량통제, 재난지역 응급복구 등의 방재활동 임무를 수행한다.

또 코로나19에 따른 소독·방역 활동과 같이 각종 사회재난에도 대응하는 등 재해의 예방 및 경감에 선도적인 역할을 다하여 시민의 안전을 수호하고 있다.

개인·단체·기업체·기관·학교·종교단체·동호회 등 군산시에 거주하거나 주소를 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자율방재단에 가입 가능하다.

참여를 희망하는 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 및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가입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해 직접 제출하면 된다.

해당 서류는 군산시 홈페이지에서도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방재단이 안전하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활동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에 대비한 상해보험 및 재해보상을 지원하고 있다.

직무교육과 예찰활동 요령 등 재난안전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해 단원들의 역량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각종 재난에 대비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으로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봉사할 수 있는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