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 2021 생활과학교실 1기 오는 3월8일부터 운영
상태바
[행사] 2021 생활과학교실 1기 오는 3월8일부터 운영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2.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생활과학교실 1기 오는 3월8일부터 운영된다.

군산대 새만금창의융합센터(센터장 유수창)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복권기금이 후원하며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군산시·김제시·부안군·서천군이 주관하는 2021 생활과학교실 1기가 이 같이 시작된다고 밝혔다.

생활과학교실 1기는 지자체별 창의과학교실, 나눔과학교실 등 43개소에서 주 1회, 개소 당 10회, 총 450회 교육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독도와 자연환경 ▲한지꽃향 솔솔 ▲미니 진공청소기 ▲칼레이도 사이클 ▲오존층을 지켜줘 ▲화산분출 ▲케플러 망원경 ▲동글이 터치펜 ▲인체의 비밀(교감-부교감) ▲순차 암호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자세한 교육 일정 및 세부 프로그램 내용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 네이버카페(http://cafe.naver.com/ksscienceclass), 서천군은 서천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http://life.seocheon.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복권기금,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 서천군 지원금으로 진행되는 생활과학교실은 강사비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고 있다. 사회배려대상자의 경우에는 재료비 또한 무료로 진행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군산대학교 생활과학교실(063-466-2154)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생활과학교실이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이 생활권 내에서 손쉽게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과학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대표적인 과학체험 프로그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