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올 연말까지 운영
상태바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올 연말까지 운영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2.10 09:46
  • 기사수정 2021-03-09 22: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사진=군산시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가 올 연말까지 운영된다.

군산시는 올해 고용노동부의 지역고용위기 대응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원을 확보함에 따라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가 올 연말까지 계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산지역의 퇴직자, 구직자, 중소기업 및 종사자 등의 심리안정부터 재취업까지 각종 고용 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영 중인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는 지난 2018년 6월 개소 이후 취업상담, 전직지원, 직업훈련 등 총 4만5,583건의 취업서비스를 제공했다.

또 3,169명이 취·창업에 성공해 침체된 지역일자리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왔다.

올해 주요사업으로는 ▲취업 의욕고취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 ▲코로나19 피해업종 및 취약계층 마음관리 프로그램 ▲기업체 수요맞춤형 직업훈련 ▲구인기업 맞춤형 채용지원 등을 추진한다.

특히 지역 전략산업 분야의 일자리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자 미래차 모빌리티과정, 전기 특장차 과정, 자동차 정비, 보수도장 과정 등의 직업훈련 교육을 편성해 전문인력을 양성할 예정이다.

또한 수요자 중심의 취업연계 시스템을 구축, 현장 중심의 구인수요 발굴부터 필요한 인재 매칭까지 원스톱 채용대행 서비스를 실시하고, 구인기업 채용지원을 통해 채용기업 홍보와 일자리 정보제공 등 채용시장의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백일성 군산 고용위기 종합지원센터장은 “군산의 산업위기·고용위기가 해소되지 않은 상황에서 군산 상생형 일자리, 전기차 클러스터 조성 등으로 신규 일자리 창출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며 “구직자들이 필요한 고용서비스 제공과 맞춤형 지원으로 취업연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