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보전활동 지원사업 공모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1.01.20 15:00
  • 기사수정 2021-03-09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북도)
(사진=전북도)

 

전북도가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 보전 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전북도는 이달 28일까지 도내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이 같은 새만금 수질보전 활동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민간단체 등이 새만금 유역(전주시, 군산시, 익산시, 정읍시, 김제시, 완주군, 부안군, 새만금호) 생태계 보전 및 교육과 홍보 등 수질 보전 활동을 통해 새만금 수질 개선에 기여하기 위한 것이다.

신청대상은 수질보전활동 등을 수행할 능력이 있고 전북도에 사무소를 두고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로 1년 이상 공익활동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대상은 물길탐사 및 생태조사, 수질 보전 활동, 교육·홍보이다. 세부적으로 △생태길 걷기 및 탐사와 수생태계 보전활동 △수중 및 수변 쓰레기 수거 등 수질 오염원 제거 활동 △이동 교실 및 학교동아리 등 새만금 수질 보전 관련 교육·홍보 활동 등이다.

공모사업은 전라북도 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될 예정이다.

공모사업에 선정되면 단체별로 1,000~2,000만 원을 지원받아 올 한 해 동안 ‘도민과 함께하는 새만금 수질 보전 활동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새만금유역 수질개선에 기여할 수 있게 된다.

사업을 희망하는 단체는 전라북도청 홈페이지 알림마당(공고/고시)에 게재된 공모계획을 참고해 오는 28일 18시까지 전북도청 새만금수질개선과로 접수하면 된다.

강신교 전라북도 새만금수질개선과장은 “민간이 주도하는 창의적이고 지속적인 활동으로 새만금 수질 개선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면서 “새만금이 도민들에게 사랑받는 생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