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보급 4개 분야 31개 시범사업 다음달 8일까지 신청
상태바
농업기술보급 4개 분야 31개 시범사업 다음달 8일까지 신청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1.13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센터

올해 농업기술 시범사업과 관련해 다음달 8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새로운 영농기술의 신속한 보급과 농업소득 증대 및 농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이 같은 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4개 분야 31개 사업에 17억 8,55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지역 특색 농업발굴과 청년 농업인 영농기반 정착을 위한 지도운영분야 2개사업, 농식품 시장성 향상과 가공사업장 위생 수준 향상 등을 위한 식품가공분야 3개 사업 등이다.

또 신품종 식량작물의 조기보급 및 군산 쌀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농업인력 고령화에 대응한 벼 생력재배기술 보급 등 작물환경분야 3개 사업도 포함됐다.  

여기에 최근 기상환경변화 대응 및 농작업 편이성 향상과 농가 소득 증대, 지속가능한 농업환경 조성을 위한 사업 등 소득작목분야 15개도 시범사업 대상이다.

시 농업기술센터는 오는 2월8일까지 각 읍면 사무소 및 온라인을 통해 사업 신청을 받는다.

사업신청서는 읍면동사무소와 읍면 농민상담소에 비치되어 있다.

사업내용과 신청요령은 군산시청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희망하는 사업별, 지원 기준과 절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확인 후 해당 사업 분야의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읍면동 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올해부터는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시범사업 대상자 결정은 신청, 접수, 사업 타당성 검토 및 현지 조사과정을 거쳐 군산시농업산학협동심의회 심의를 통해 공정하게 선정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각 읍·면·동 농업인상담소 또는 농업기술센터 분야별 담당 부서로 문의, 신청하면 된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 대표전화 (454-5222, 454-530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