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이스턴웨어, 슈퍼 컴퓨터 활용 디지털 포렌식 분야 협약
상태바
군산대-㈜이스턴웨어, 슈퍼 컴퓨터 활용 디지털 포렌식 분야 협약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1.01.05 2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대 산학협력단과 ㈜이스턴웨어가 슈퍼 컴퓨터를 활용한 디지털 포렌식 분야의 법과 기술적 발전을 위한 협약을 맺었다.

군산대에 따르면 5일 대학 산학협력관에서 김영철 산학협력단장과 권양섭 교수, 설남오 전략기획본부장, ㈜이스턴웨어 김태현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디지털포렌식 법·기술지원 및 컨설팅 ▲ 슈퍼컴퓨터를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 ▲슈퍼컴퓨터센터 공동 운영 ▲기타 산학공동 연구 분야의 상호협력 등을 담고 있다.

㈜이스턴웨어의 김태현 대표는 협약식을 통해 “군산대학교 기술지주회사의 자회사인 로빗(주)에 슈퍼컴퓨터를 현물 투자하여 회사를 공동으로 운영하고 슈퍼컴퓨터센터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로빗의 대표를 맡고 있는 권양섭 교수는 “디지털포렌식과 인공지능 및 암호화 분야에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언급하였고, 김영철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디지털 뉴딜 시대에 부응하는 군산지역의 신산업 육성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 협약은 디지털 포렌식 및 빅데이터 분석 분야의 법·기술적 교류를 통해 관련 분야 산학공동연구를 이끌어냄으로써, 인문사회분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구축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