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평생학습관, 평생학습 강사 온택트 플랫폼 활용교육
상태바
군산시평생학습관, 평생학습 강사 온택트 플랫폼 활용교육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11.1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비대면 교육 활성화를 위한 강사 역량 강화교육
군산시평생학습관
군산시평생학습관

 

군산시평생학습관은 이 달 23일부터 오는 12월 11일까지 3주간에 걸쳐 평생학습 강사 500여명을 대상으로 '온택트(Ontact) 플랫폼 활용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기존 대면 수업 방식 위주의 사업 운영에는 한계가 있어 비대면 교육으로의 전환이 요구된데 따른 것이다.

평생학습 강사에게 온라인 화상 강의가 가능한 다양한 플랫폼을 교육해 언제든지 온·오프라인 학습 병행이 가능한 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이번 교육은 최근 화상 회의 및 수업을 위해 많이 사용되는 ▲카카오톡 ▲밴드 ▲줌(Zoom) ▲구루미비즈 등 4가지 플랫폼의 설치 방법, 주요 기능, 온라인 수업 방법 등을 집중 교육해 강사들의 온택트 교수법에 대한 역량을 강화시킬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의 경우 코로나19 감염 예방과 실습형 강의라는 특성상 전체 30회 교육 중 회당 15명의 인원으로 한정할 수 밖에 없어 교육 참여가 어려운 강사들에게는 교육 책자를 별도 제작해 배부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택트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며 “오는 2021년에는 비대면 수업 방식을 도입해 평생학습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교육이 제공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