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시의회 부의장 등 시의원 일행, 섬지역 해수담수화시설 방문
상태바
[포토] 시의회 부의장 등 시의원 일행, 섬지역 해수담수화시설 방문
  • 정영욱 기자
  • 승인 2020.10.26 14:54
  • 기사수정 2021-03-13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김우민 운영위원장,우종삼 의원, 나종대 의원, 김영일 부의장
(왼쪽부터)김우민 운영위원장,우종삼 의원, 나종대 의원, 김영일 부의장/사진=군산시의회

 

군산시의회 김영일 부의장을 비롯한 김우민 운영위원장, 우종삼, 나종대 시의원 일행은 26일 관리도를 방문해 섬지역 물공급 서비스 민생현장을 방문했다.

시의회는 한국수자원공사 전주권지사에서 운영 중인 군산시 7개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 중 관리도를 방문해 현재 추진 중인 원격모니터링 시스템과 시설운영 현황에 대해 청취하고 운영현황과 문제점, 기대효과 등을 파악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최근 계속된 코로나 방역대응 상황에서 6월부터 섬지역 용수공급 중단 등 긴급상황 대비 비안도와 두리도 등 거점지역에 비상병물을 현지 보관하고 매주 주기적인 설비점검과 긴급출동 보수로 섬주민에게 물공급을 하고 있다.

또한 최근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자칫 수돗물 공급의 사각지대에 놓일 수 있는 도서지역 주민들에 대한 물 공급 서비스 점검을 통해 수돗물 안전에 대해 다시 한번 경각심을 주는 계기가 될 것이다.

김영일 부의장은“군산 도서지역 해수담수화시설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섬주민 물복지에 기여하고 있는 한국수자원공사 관계자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도서지역 주민들에게 최상의 물 공급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군산시 도서 지역의 물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해수담수화시설을 지난 2004년 군산시로부터 수탁받아 운영중이다.

지난해 위수탁 도서 확대 실시 협약을 통해 현재 군산시 7개 도서시설(360톤/일, 급수인구 1,400여명)을 수탁·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