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먹방이’ ‘군산짬뽕’ 브랜드화를 위한 VR 콘텐츠 개발
상태바
캐릭터 ‘먹방이’ ‘군산짬뽕’ 브랜드화를 위한 VR 콘텐츠 개발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10.1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군산관광산업 활성화 프로젝트 선정 국비 1억원 확보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가 군산시가 추진하고 있는 ‘군산짬뽕’ 특화사업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한다.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는 전북문화콘텐츠진흥원에서 공모한 '2020 군산 관광산업 활성화 프로젝트'에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젝트는 '캐릭터 ‘먹방이’와 함께 만드는 ‘군산짬뽕’ VR 체험'으로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대에 접어든 요즘, 콘텐츠 체험을 통한 ‘군산짬뽕’ 브랜드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된 VR 콘텐츠는 군산시와 협의를 거쳐 주요 관광시설은 물론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 거점 등에 비치해 관광객들에게 ‘군산짬뽕’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또 캐릭터 라이선싱대회, 광주에이스페어 등 다른 지역에서 펼쳐지는 행사장에도 비치해 ‘군산짬뽕’ 브랜드화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군산문화협동조합은 지난 5월에도 군산관광 비대면 서비스 인프라 개선을 위해 ‘먹방이와 친구들’과 떠나는 군산스탬프투어를 출시해 군산관광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군산문화협동조합 로컬아이 박형철 이사장은 "‘먹방이’는 군산의 강점인 ‘국제 항구도시’와 ‘맛’을 알리기 위해 개발된 캐릭터다"며 "이번 공모사업으로 ‘먹방이’와 VR 기술을 융합시킨 콘텐츠를 개발해 군산시가 추진하는 ‘군산짬뽕’ 브랜드화에 앞장서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