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추석연휴 환경오염신고상황실 운영 등 특별감시
상태바
군산시 추석연휴 환경오염신고상황실 운영 등 특별감시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09.15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청사
군산시청 청사

군산시가 추석연휴를 앞두고 환경오염행위에 대한 특별감시를 실시한다.

시는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환경오염 취약지역 및 관련시설에 대한 특별감시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기간 관리·감독 취약시기를 악용한 오염물질 불법배출이 우려된데 따른 것이다.

시는 우선 추석 연휴전에는 주요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에 대한 사전계도와 자율점검을 독려하는 협조문을 발송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1차적으로 취약업소 위주 순찰을 한 후 필요 시 특별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 연휴기간에는(9. 30.~10. 4.)에는 환경오염사고 대비 상황실을 운영해 비상상황 발생 시 신속히 대처하고, 산업단지 및 주변 하천 등 환경오염 우심지역에 대한 순찰을 강화할 예정이다.

시는 이와 함께 감시기간 동안 오염우심지역 폐수 배출업소, 가축분뇨배출시설, 폐기물 처리업체 등 환경오염 취약지역과 관련시설에 대한 홍보계도, 환경순찰, 단속 등을 병행할 계획이다.

차성규 환경정책과장은 “연휴기간 중 환경오염행위 및 오염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감시활동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며, 폐수 무단방류 및 방지시설 비정상운영 등 고의·상습 위반업소는 법에 따라 엄중하게 조치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환경오염행위를 발견할 경우 군산시 상황실 주간(063-454-3400), 야간(063-454-4222)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