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극복 특별 창작활동비 지원사업 공모
상태바
코로나19 극복 특별 창작활동비 지원사업 공모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09.15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청사
군산시청 청사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창작비가 지원사업을 공모한다.

군산시는 코로나19로 침체된 지역예술가들의 다양한 예술활동비 지원을 통해 안정적인 창작활동을 독려하고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 창작활동비 지원사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특별 창작활동비 지원사업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 추가로 추진하는 문화예술진흥기금 지원사업으로, 자부담 없이 지역예술가들이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분야는 미술, 음악, 국악, 무용, 사진, 연극, 영화 등 문화예술활동 전반에 대해 지원한다. 이 중 도서 발간 200만원, 미술(서예)·사진 전시 250만원, 국악·무용·연극·연예·음악·영화 등 공연 500만원 한도다.

공모에 선정된 전시 및 공연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대체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주소를 두고 관련 분야 활동 실적이 있는 문화예술인 및 단체다.

자세한 내용은 군산시 홈페이지 고시 공고란을 참고하여 신청서를 작성 후,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군산시 문화예술과(063-454-3283)로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두양수 문화예술과장은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해 지역예술인들의 생계가 위협을 받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예술인들이 지속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이어가고,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에게 문화공연으로 다소나마 위안을 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