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 유금록 명예교수, 2020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선정
상태바
군산대 유금록 명예교수, 2020 한국을 이끄는 혁신 리더 선정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09.1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금록 교수
유금록 교수

군산대 사회과학대학 행정경제학부(행정학 전공) 유금록 명예교수가 2020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행정학 분야 혁신리더로 선정돼 행정학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군산대에 따르면 유 교수는 시사월간지 ‘뉴스메이커(NewsMaker)’의 “2020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행정학 분야 혁신 리더로 선정돼 이 같은 영예를 안았다.

유 교수는 국내외 우수한 연구실적뿐만 아니라 다수의 전국규모 학회장을 맡았고, 세계 3대 인명사전 등재 및 수상, 중앙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위원장을 역임하는 등 행정학 및 정책학 부문의 학문적 수준을 높이는 데 기여해 왔다.

또한 세계 3대 인명사전인 마르퀴스 후즈후 세계인명사전, IBC 세계인명사전(영국국제인명센터 발행), ABI 세계인명사전(미국인명연구원 발행)에 모두 등재되기도 했다.

최근에는 마르퀴스 후즈후(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세계인명사전에서 수여하는 앨버트 넬슨 마르퀴스 평생공로상(Albert Nelson Marquis Lifetime Achievement Award)을 수상했다.

이 상은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연구업적을 내고 다양한 경력을 지속적으로 달성한 마르퀴스 후즈후 세계인명사전 등재자 가운데 소수 등재자에게 수여된다.

한편 유금록 교수는 경제학, 경영학, 통계학, 계량경제학, 계량경영학, 정치학 등을 토대로 행정학과 정책학을 계량적 방법론을 사용하여 실증적으로 연구하는 학제적 융합연구를 주도하였다. 유교수는 이를 통해 국내 행정학 및 정책학 부문의 학문적 수준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