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청, 새만금 정책방향 관련 대국민 의견수렴 나선다
상태바
새만금청, 새만금 정책방향 관련 대국민 의견수렴 나선다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0.09.08 13:58
  • 기사수정 2021-03-0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 청사/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 청사/사진=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이 새만금 기본계획에 반영하기 위한 국민의 목소리를 듣는다.

새만금개발청(청장 양충모)은 이 달 9일부터 23일까지 ‘국민이 함께 열어가는 2030 새만금 비전’이라는 주제로 설문조사를 시행한다.

이번 설문은 10년 후, 2030 새만금을 대표할 수 있는 표어(Key Word)에 대한 아이디어와 새만금 사업의 성공을 위한 정책방향에 대한 질문으로 누구나 쉽게 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새만금 사업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새만금개발청(www.saemangeum.go.kr), 전라북도청(www.jeonbuk.or.kr), 군산시청(www.gunsan.go.kr), 김제시청(www.gimje.go.kr), 부안군청(www.buan.go.kr)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설문을 통해 수렴된 의견은 9월 중 새만금개발청 누리집 등에 결과를 게시할 예정이며, 향후 새만금 2단계 사업의 비전 및 목표를 설정하는 데 반영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올해 새만금 사업 1단계가 끝남에 따라 2단계 사업전략을 구체화하기 위해 기본계획의 재정비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전문가 아이디어 공모전, 국제세미나, 학술토론회, 관계기관 의견수렴 등 다양한 방식으로 국민과 전문가들의 참여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이용욱 개발전략국장은 “국가 균형발전과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정부가 직접 추진하는 새만금 사업의 향후 10년을 위해 지혜를 모아달라.”라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아울러, “전라북도, 관련 지자체와 함께 설명회, 공청회 등을 통해 국민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면서 지역발전과 국민의 삶의 질 증진에 기여하는 새만금 기본계획을 수립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