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미술관, 한국전쟁 70주년 ‘한 恨민족의 기억’전시
상태바
근대미술관, 한국전쟁 70주년 ‘한 恨민족의 기억’전시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0.08.12 09:09
  • 기사수정 2021-03-09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
사진=군산시

 

한국전쟁 70주년을 맞아 역사특별전이 근대미술관에서 전시된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이하 박물관)은 오는 10월 20일까지 한국전쟁 70주년을 기념하는 역사특별전 ‘한 恨민족의 기억展’을박물관 분관인 근대미술관(구.일본 제18은행)에서 전시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산근대역사박물관과 전북도립미술관이 협업으로 준비한 이번 전시는 전북도립미술관 소장품 중 일부를 엄선, 도내 시군 전시공간에 작품을 전시하여 더 많은 도민에게 미술품 감상 기회를 제공하고자 추진하는 <찾아가는 미술관>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한국전쟁이라는 비극적인 역사를 겪은 우리 민족이 전쟁 후의 아픔을 극복하는 모습이 담긴 작품들로 구성했다.

<한 恨민족의 기억>展은 한국전쟁으로 인한 민족의 분단 역사를 판화로 담은 최병수의 <분단인>, 한국전쟁 후부터 새마을운동 전까지 당시 한국인의 일상 모습을 군산 중심으로 담은 김학수와 신철균의 사진 작품들이 선보인다.

또 80~90년대 판문점 출입기자로 활동하면서 한강의 기적을 이루어낸 우리 민족이 지닌 분단의 아픔과 남북통일의 희망 메시지를 사진에 담은 김녕만의 <잃어버린 세월> <판문점 시리즈> 등 30점의 작품도 전시된다.

시 관계자는 “근대미술관에서는 여행지로 군산을 찾은 관광객은 물론 군산시민들도 일상에서 벗어나 예술품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군산을 대표하는 원로작가 초대전과 자체 기획전, 전북도립미술관의 <찾아가는 미술관> 전시 등으로 연 4회 정도 다채로운 미술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