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 아주대 김경일 교수 초청 특강
상태바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 아주대 김경일 교수 초청 특강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08.11 15:27
  • 기사수정 2020-08-1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3회 새만금.군산 CEO 경제포럼이 11일 군산의 한 호텔에서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이사장 곽병선 군산대 총장) 주최로 열렸다.

이날 포럼에서는 아주대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를 초청해 '한국인의 소통과 지혜'라는 주제로 특강을 가졌다.

김 교수는 인지심리학 분야의 세계적 석학인 아트 마크먼 교수의 지도하에 인간의 판단, 의사결정, 문제해결 그리고 창의성에 관해 연구해 왔으며, 최근 각종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강의하며 인지심리학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여왔다.

그는 이날 강연에서 “원하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 접근 동기와 싫어하는 것에서 벗어나기 위해 노력하는 회피 동기를 활용해야 좋은 리더가 될 수 있다”라며 “대체로 지금 해야 하는 일 또는 단체와 이야기할 때는 회피 동기가 효과적이고 오래 해야 하는 일과 개인에게는 접근 동기가 효과를 낸다”고 주장했다.

이어 “사람마다 시간의 길이에 대한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상대방에 대한 이해가 선행돼야 효과적으로 두 개의 동기 중에서 효과적인 방법을 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 임종인 원장은 “조직과 가정 내에서의 소통법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관련 전문가 초청 특강을 마련하게 됐다”라며 “군산시와 산학융합원은 앞으로도 산단 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국내 저명한 인사를 초청하여 다양한 경영전략을 듣고자 CEO포럼을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교수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로 재직 중으로,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학사 및 동 대학원 석사를 취득했으며 텍사스대학교 오스틴캠퍼스 대학원에서 심리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