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해안경계와 감시체제 강화 민-관-군 손 맞잡았다'
상태바
'군산 해안경계와 감시체제 강화 민-관-군 손 맞잡았다'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08.11 13:46
  • 기사수정 2020-08-11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김상겸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 북부지부 협회장, 배진현 육군 35사단 충무연대장, 박상식 군산해경서장
(왼쪽부터)김상겸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 북부지부 협회장, 배진현 육군 35사단 충무연대장, 박상식 군산해경서장

 

군산해역 해안경계와 감시체제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11일 군산해양경찰서(서장 박상식)는 해상을 통한 밀입국 등 국제성 범죄 예방과 해양오염사고 감시를 목적으로 한국해양구조협회 전북북부지부, 육군 제35보병사단 충무연대와 ‘해양감시 현장대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경은 최근 해양경비 업무에 드론과 무인항공기를 지속적으로 접목해 활용하고 있으며, 지난달 6월에는 민간 드론 순찰대를 발대하기도 했다.

이번 업무협약에는 군산해경의 무인항공기와 민간 드론 순찰대가 군(軍)에서 운용하고 있는 ‘감시 장비’와 만나 정보를 교환하여 관내 해양감시에 필요 시 장비와 인력을 동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해안가 곳곳에 설치되어 있는 감시 장비와 항공 감시 기능을 결합해 더욱 촘촘하게 해안을 경계한다는 목적이다.

또, 최근 고군산 연결교량에서 자살 시도자가 늘고 있어 자실 의심자로 포착될 경우 해경과 군(軍)이 동시에 대응하는 방안도 포함돼 있다.

특히 육군 제35보병사단 충무연대에서는 야간 열상카메라를 장착한 드론을 선보이고 운영부대를 편성해 24시간 입체적 감시체계를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날 업무협약에 참석한 박상식 군산해양경찰서장은 “해양사고 대응을 목적으로 여러 단체, 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지만, 민간과 경찰, 군(軍)이 모두 함께 참여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며 “국가안보와 안전은 국민 모두 함께 책임져야할 막중한 소임으로 서로가 손을 모아 더욱 굳건한 해양감시체계를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