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전국 첫 청소년 비대면 진로박람회 개최
상태바
청소년수련관 전국 첫 청소년 비대면 진로박람회 개최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0.08.01 18:56
  • 기사수정 2021-03-09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or동 for동 청소년 진로프로젝트 일환으로 마련
사진=군산시
사진=군산시

 

전국 첫 청소년 비대면 진로박람회가 열렸다.

코로나19 확산을 막기위해 대단위 청소년 활동이 비대면으로 전환한 것이다.

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이원영)은 1일 군산에 거주하는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의 지원을 받아 이 같은 박람회를 열었다. 

이번 박람회는 2020 청소년프로그램공모사업으로 선정된 ‘for동 for동 청소년 진로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참여자는 온라인 툴 킷(Google Meet)을 활용해 18개 희망씨앗 직업 체험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각 가정에서 실시간으로 직업체험활동을 실시했다.

체험형 진로체험의 경우 박람회가 시작되기 1~2일 전 직업체험키트를 각 가정에 배달했다.

박람회 당일 참여자는 온라인 툴 킷을 활용해 직업인과 소통하며 체험하는 진로 박람회가 진행되었다.

또한 박람회 체험신청을 하지 못한 청소년들도 군산청소년수련관 실시간 활동 영상을 페이스북, 유튜브로 공유해 영상을 시청 할 수 있도록 했다.

진포중 고영은 청소년은 "비대면으로 직업체험을 한다는게 생소해서 잘 준비할 수 있을까 생각했는데 크게 어려움없이 쉽게 참여가 가능해서 마음을 놓을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원영 군산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 박람회는 실시간 양방향 비대면 프로그램 계발을 통해 청소년과 멘토가 상호 소통하며 진로를 탐색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박람회를 기획한 for동for동 청소년 행동단은 20명의 청소년으로 구성돼 있다. 지난 6월부터 지역 청소년의 진로활동환경조성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