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장대·㈜이삭 특장차 전문기술인력양성 MOU 체결
상태바
군장대·㈜이삭 특장차 전문기술인력양성 MOU 체결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0.07.16 10:22
  • 기사수정 2021-03-09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삭특장차 배철환 대표(왼쪽)와 군장대 이계철 총장(오른쪽)/사진=군장대
이삭특장차 배철환 대표(왼쪽)와 군장대 이계철 총장(오른쪽)/사진=군장대

 

군장대학교(총장 이계철)와 ㈜이삭특장차(대표 배철환)가 전문기술맞춤형 인력양성 및 기술개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군장대와 이삭특장차는 지난 15일 군장대 대회의실에서 이 같은 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는 특장차·윙바디·이동식 업무차량·캠핑카 등에 적용될 수소차량 및 전기자동차 분야의 산업수요에 부응하는 전문기술맞춤형 인력 양성과 기술교육체계의 연계성 강화를 통한 기술개발 및 제반업무의 협력을 위한 내용이 담겨졌다.

이에 따라 최근 자동차관리법 개정으로 인한 다양한 캠핑카 및 업무용 차량의 개발과 특장차 분야의 수소자동차, 전기자동차의 미래 산업 수요 및 지역산업과 연계한 직업교육체계를 마련하고, 산업 발전에 필요한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고 신사업 발굴 추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계철 총장은 “대학은 전문기술맞춤형 인력 양성과 기술개발에서 기업은 안정적인 인력 확보를 통해 상호 발전해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배철환 대표는 “군장대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대학과 기업이 상호 발전하는 전기가 마련되었고, 특화된 기술인력의 양성에 적극 협조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삭특장차는 자동차 구조변경 및 인증 검사자격을 갖춘 기업으로, 새만금 산업단지에 62억원의 투자 특장차, 윙바다. 이동식 업무차량, 캠핑카 등을 제조해 국내외 수출 및 판매할 예정이다.

또 특장차 분야에 수소자동차 및 전기자동차의 활용도를 높이고 보급화하기 위하여 관련 기술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군산시 유망 강소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