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지원센터 24일 개소식…'군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운영
상태바
사회적경제지원센터 24일 개소식…'군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 운영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0.06.24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사회적경제지원센터(중정길 8-1)가 24일 개소식을 가졌다.

‘나보다 우리, 소유보다 나눔으로 새로운 내일을 열다!’라는 슬로건속에 열린 이날 개소식에는 강임준 시장을 비롯한 도내 사회적경제 유관기관장들이 참석했다.

강임준 시장은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구심점이 되어 상생과 나눔의 사회적가치가 지역에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사회적경제기업들이 안정적인 사업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기념식 이후에는 최혁진 前 대통령비서실 사회적경제 비서관을 초청해 사회적 경제 정책 동향과 지역 역할의 중요성에 대한 뜻깊은 강연을 가졌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과 사회적경제조직 발굴·육성 및 교육·상담 등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된다.  

수탁기관으로 ‘사회적협동조합 군산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선정돼 지난 5월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사회적경제지원센터가 문을 연 뒤 사회적경제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 환경에 적절한 상담과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역 내 사회적경제 중간지원기관이 없어 불편함을 호소해왔던 사회적경제 당사자들의 적 잖은 관심이 되고 있다.

특히 사회적경제기업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공공구매 확대를 지원하고 판로개척을 위한 마케팅과 홍보 등을 실시해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과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