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미래체험관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우리 가족 지구 지킴이' 개최
금강미래체험관이 추석 연휴 기간 '우리 가족 지구 지킴이' 체험행사를 연다.
금강미래체험관은 "이달 14일부터 18일까지 10시30~12시30분과 14시~16시 두 차례 체험관 본관 및 야외시설서 이 같은 체험행사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추석연휴기간 체험관을 찾는 관람객들이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기후 위기 극복을 위한 실천과 행동을 직접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체험 신청은 현장에서 가능하다.
주요 프로그램은 ▲지구온난화 체험 ▲수소 에너지 체험 ▲병뚜껑 레고 만들기 ▲냉장고 자석 만들기 ▲ 커피박 화분 만들기 ▲보름달에 소원 담기 ▲밀랍 립글로스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등이다.
또한, 야외 조류공원에서는 버려지는 일회용품을 활용해 ▲딱지치기 ▲볼링 ▲팔방놀이 ▲제기차기 ▲투호 던지기 ▲협동 컵 쌓기 등 다양한 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체험 프로그램 참여는 지구를 사랑하는 누구나 가능하지만, 체험비로 병뚜껑 1개를 지참해 내야 한다.
‘우리 가족 지구 지킴이’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환경정책과 생태교육계(063-454-5682)로 문의하면 된다.
금강미래체험관 관계자는 “추석 연휴 기간 중 체험관을 찾는 가족을 대상으로 기후행동 실천을 위한 다양한 체험 한마당을 준비했다”라며,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해 즐겁고 행복한 추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투데이 군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