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소년운영위) '나우폴리온'이 올해 우수 청소년운영위 공모에서 우수상을 차지했다.
'나우폴리온'은 지난 19일 국제 청소년센터에서 열린 2024 전국 청소년 운영위 공모에서 우수상인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장상을 받았다.
이번 공모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수련시설협회가 주관했다.
해마다 전국 청소년수련시설의 청소년운영위를 대상으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정보공유를 위해 연간 활동계획, 운영실적 등 성과를 심사해 선정하고 있다.
'나우폴리온'은 청소년 환경 및 디지털 활동을 접목한 프로그램 제안, 정책 제안 및 지역사회 참여 활성화 등의 노력을 통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반영하는데 주력했다.
또 청소년 시설 개선과 다양한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참여를 더욱 확대해 작년 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최서은 '나우폴리온' 위원장은 "청소년운영위 활동을 3년째 하고 있는데 우수 청소년운영위로 선정된 해는 올해가 처음이다"며 "위원장을 맡은 해에 우수상을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우수청소년운영위로서 앞으로도 청소년의 목소리를 적극적으로 전하는 활동을 이어가고 싶다"고 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는 청소년활동 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 참여를 보장하기위해 청소년수련시설에 필수적으로 운영되는 참여기구다.
저작권자 © 투데이 군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