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민들에게 운동 물품을 빌려드립니다'
상태바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시민들에게 운동 물품을 빌려드립니다'
  • 정영욱 기자
  • 승인 2020.05.20 09:45
  • 기사수정 2021-03-10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
/사진=군산시

 

군산시 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운동 일상화를 위해 '운동 물품'을 빌려주고 있다.

군산시보건소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는 코로나19 감염증 장기화로 인한 주민의 피로도를 고려하고, 운동실천율을 높이고자 이 같은 사업을 18일부터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대여가능한 물품은 폼롤러, 스텝박스, 필라테스 링 등 6종이며, 스트레칭 밴드와 줄넘기는 신청자에게 증정 예정이다.

또 만성질환별 건강·영양·운동 관리방법이 내포된 건강생활지침서와 함께 홈트레이닝이 가능하도록 서부건강생활센터에서 제작한 운동요법 동영상 링크, 홍보물품 등이 제공된다.

신청은 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신청자, 서부권 지역주민, 군산시민 중 희망자 한해 순차적으로 접수 중이다.

대여기간은 기본 2주로 임시휴관 종료전까지 1주 단위로 연장 가능하다.

물품인수 방식은 코로나19 전파를 방지하고 대면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전 방문예약 후 센터를 방문해 수령해야 한다.

다만 방문이 어려운 경우 비대면식 직접배송 신청도 가능하다.

또한 운동처방사·영양사·간호사에 의해 주 1회 이상 전화와 문자서비스를 실시해 맞춤형 상담과 모니터링을 통해 가정에서도 쉽게 건강관리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다.

전형태 보건소장은 “이번 운동물품 대여 서비스를 통해 서부권(소룡미성산북동) 지역주민들이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지침에 적극 동참하고,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는 동시에 건강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운동물품 대여 신청이나 건강영양운동상담과 같은 기타 문의사항은 서부건강생활지원센터(☎454-5175~7)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