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원봉사센터, 오는 7월까지 매주 1~2차례 '밥퍼스 봉사단' 운영
상태바
자원봉사센터, 오는 7월까지 매주 1~2차례 '밥퍼스 봉사단' 운영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6.01 09:24
  • 기사수정 2023-06-0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센터

㈔군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진, 이하 자봉센터)가 '밥퍼스봉사단'을 운영한다.

자봉센터는 "이 달 1일 문화경로당을 시작으로 오는 7월까지 주 1~2회 모두 12회에 걸쳐 이 같은 봉사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봉사단 운영은 올해 경로당 식사도우미 시범사업의 일환이다. 

밥퍼스란 경로당 지원활동인 식사의 밥(Rice)과 도움주는 사람들(Helper’s)의 합성어로 식사를 도와주는 사람을 의미한다.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의 결식 예방 및 이웃과 함께 살아가는 행복한 마을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2023년 신규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시범사업으로 흥남동, 신풍동, 해신동 소재 경로당을 대상으로 경로당별 점심 식사도우미를 1일씩 지원할 계획이다.

경로당 선정조건은 센터 소재지 인근지역 경로당에 식사도우미를 지원한다.

앞서 시와 자봉센터는 지난 2월부터 식사지원 인력이 배치되어 있지 않은 경로당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 및 현장답사를 거쳐 총 12개 경로당을 선정했다.

밥퍼스봉사단은 오손도손봉사단, 숲티움치유농장 커피동아리 단체 회원 20여명으로 구성됐다.

경로당별 준비된 식자재를 이용해 한 끼 점심식사를 만들어 제공하고, 어르신과 함께 식사와 말벗 봉사활동 및 커피 핸드드립 재능기부 활동 등을 실시한다.

군산시자원봉사센터 황진 이사장은 “경로당에서 함께 식사를 나누고 소통하며 건강하고 따뜻한 마을 공동체를 구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