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중단 고교생 1~2학년 대상 '글로벌 문화탐방' 7~8월 중 재개
상태바
코로나19 중단 고교생 1~2학년 대상 '글로벌 문화탐방' 7~8월 중 재개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5.26 09:14
  • 기사수정 2023-05-26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
군산시청

코로나19로 중단된 군산시의 '글로벌 문화탐방'이 오는 7~8월 중 재개된다. 

군산시는 26일 "지역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1~2학년 및 동일 연령의 청소년 100명을 대상으로 '글로벌 문화탐방'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올해 탐방국가는 일본과 베트남 등 2개국이다.

각 국가별 탐방주제가 2개씩 부여돼 총 4개의 주제마다 학생 25명 정도 참여하는 소규모 탐방으로 이뤄진다.

시는 그동안 학교장 추천방식으로 참여자를 선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이 주제를 선택해 자기만의 탐방목적이 담긴 계획을 수립할 경우 지원하는 방식으로 바꿨다. 

자기주도적 탐방 계획과 의지를 가진 학생에게 참여기회를 부여하기로 한 것이다.

또 일회성 해외탐방을 탈피해 탐방 전 소그룹 준비모임을 통해 탐방국가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특강과 모둠별 국가정보 공유를 통해 탐방주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협업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적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탐방기간 중 1일은 10명 내외의 모둠으로 자유주제를 정해 지역을 돌아볼 수 있도록 하고, 각자 자유주제에 대해 탐방한 내용에 대해 성과를 보고할 수 있는 성과보고회도 탐방 이후 개최할 예정이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주요 관광지만 돌아보는 형식의 단순 관광형 탐방이 아닌 학생이 주제별 탐방하고 싶은 곳을 스스로 정하는 자기주도적이고 참여형의 탐방을 추진하여 진로탐색에 동기부여가 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고 전했다.

한편, 글로벌 문화탐방은 오는 6월 2일까지 군산시교육발전진흥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시 교육지원과(454-258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