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봉 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분야 우수상 수상
상태바
한경봉 의원,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미래개척 분야 우수상 수상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5.25 11:14
  • 기사수정 2023-05-25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경봉 의원
한경봉 의원

군산시의회 한경봉 의원(나운1·2동)이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지방의원 부문 미래개척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의회에 따르면 지난 24일 한 의원이 지역의 미래, 한국의 미래, 민주주의 미래를 선도하는 뛰어난 지방정치활동으로 이 같이 수상했다.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 은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 발굴과 지방정치 인식제고를 목표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 및 시상하는 전국단위 공모대회다.

한경봉 의원은 제4~7대 군산시의회 의원의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제9대 의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의 미래산업을 견인하고 시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 자유발언, 시정질문,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대안 및 개선방안을 제시해왔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는 전국 최초인 '군산시 플라잉카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드론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조례' 등을 제·개정해 미래산업의 지역 선점을 위한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군산육상태양광 발전사업 부지의 제강슬래그 환경오염문제와 천연방사성폐기물 라돈침대 소각계획 즉각 중단 촉구 등 지역 환경에 대한 적극적인 문제 제기에 이어 대안을 제시한 것도 이번 수상자로 선정되는데 영향을 미쳤다.

한경봉 의원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에 물려주어야 하는 환경자산을 지키고 후손들이 깨끗하고 풍요로운 환경 속에서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군산시민과 함께 환경문제에 선제적 대응을 할 것이며, 이차전지 순환시스템과 이를 이용한 드론· 도심항공 모빌리티 등 친환경적이면서 앞선 기술력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선도적인 정책 기반 마련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