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원대 호·조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사상 첫 전원 '金'
상태바
호원대 호·조과,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 사상 첫 전원 '金'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5.22 10:15
  • 기사수정 2023-05-23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격인 해양수산부장관상도 수상
사진=호원대 제공
사진=호원대 제공

올해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에 참가한 호원대 호텔외식조리학과 재학생 33명이 사상 최초로 이 대회 참가자 전원 금메달을 목에 거는 쾌거를 이뤘다. 

호원대에 따르면 이 대학 호텔외식조리학과(학과장 홍인기 교수) 재학생들이 19일부터 2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경연대회'에서 이 같은 성과를 거뒀다. 

호원대 재학생 참가자 전원이 이 대회에서 모두 금메달을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호원대는 9인 단체팀 경쟁에서도 이 대회 대상격인 해양수산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겹경사도 맞았다. 

또 이 대학 조은혜 교수가 이끄는 주니어 국가대표팀은 한식에 세계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한식 콘셉트로 준비한 요리를 선보여 서울특별시장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이 외에도 호원대는 5인 라이브 부문 최우수상, 2인 전시 부문 우수상 등을 수상하는 등 호원대는 각 부문에서 빼어난 성적을 올렸다.   

강희성 총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혼신을 다 해 훈련해 온 우리 학생들이 노력한 만큼 값진 결과를 얻게 된 것에 다시 한 번 축하를 전한다.”며 참가 선수들을 격려했다.

한편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 경연대회’는 한국조리협회가 주최·주관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등이 후원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요리대회다. 

이 대회는 우수한 조리기능인을 양성하고, 나아가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