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계고 인재 양성,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출범
상태바
직업계고 인재 양성,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출범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5.10 19:14
  • 기사수정 2023-05-10 1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청, 10일 5개 유관기관과 업무협약… 지역인재 양성 상호 협력 다짐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사업이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전라북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은 10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출범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은 전북직업교육박람회 개막식에 맞춰 진행됐다.

전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국가식품클러스터진흥원·한국농업기술진흥원·전북바이오융합산업진흥원·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 등 도내 5개 유관기관 및 직업계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전북교육청과 5개 유관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중등직업교육 협력체계 구축 △직업계고 지역인재 양성 △전략산업 분야 심화학습 지원 △일자리 발굴 및 취업 매칭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의 안정적인 운영 기반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은 교육청과 지자체·직업계고·지역기업·지역대학이 서로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직업계고 기술 인재의 성장 경로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지난 2월 교육부 공모를 통해 선정됐다.

전북교육청과 전북도는 전북직업교육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스마트농생명․바이오 산업을 중심으로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할 고졸 인재를 양성하고, 직업계고와 지역기업 및 지역대학, 유관기관과 연계하여 취업 및 후학습을 지원한다.

서거석 교육감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지역 산업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전문 기능기술 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자체, 기업, 대학, 유관기관과 함께 지역 기반의 직업교육 협력체계를 만들어 나가야 한다”면서 “직업계고→지역기업 선취업→지역대학 후학습으로 이어지도록 직업계고 학생들의 성장경로를 제시하고, 고졸 인재가 지역에 정주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3 전라북도교육청 전북직업교육박람회’는 10~11일 이틀간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 전시관에서 펼쳐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학과탐색 △취업정보 △대학진로 △미래교육체험 △토크콘서트 △ 지역이전 공공기관 및 금융권 채용설명회 △직업계고 설명회 등 8개 세부 프로그램을 통해 직업계고의 입학정보와 교육활동 등을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