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금강사업단 유익수·유선호, 市농업발전 유공표창
상태바
농어촌공사 금강사업단 유익수·유선호, 市농업발전 유공표창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3.06 11:51
  • 기사수정 2023-03-23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익수(좌측), 유선호
유익수(좌측), 유선호

한국농어촌공사 금강사업단 유익수 부장과 유선호 차장이 원예생산단지 기반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군산시로부터 농업발전 유공 표창을 받았다. 

군산시농업기술센터는 6일 이들에게 이 같은 표창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오는 2027년 시행 예정이던 첨단 복합영농단지 조성사업이 기획재정부, 농림축산식품부와의 협의를 통해 올해 설계를 시작해 내년에 착공하기로 했다. 

당초 목표 보다  3년이나 앞당겨진 것이다.

이런데에는 농업용수 수급문제로 원예산업이 부진한 부분에 이들의 선도적 지원을 통한 원예농업 기반조성에 대한 기여가 있었기 때문이다.

이들은 금강사업단의 ‘금강지구 영농편의 증진사업’에 시가 제안한 첨단복합영농단지 조성사업을 포함해 계획을 수립하고, 조기 추진을 위해 자체설계를 실시하는 등 적극 노력했다.

신동우 기술보급과장은 “첨단복합영농단지의 조속한 추진에 도움을 준 농어촌공사 금강사업단에 감사하다”고 감사를 건넸다.

이어 “수도작 위주의 소득구조를 탈피하여 원예농업으로 변화하기 위해서는 첨단복합영농단지 조성이 꼭 필요하며, 앞으로의 군산 원예농업 발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첨단복합영농단지는 펌핑 가능한 저수지를 선정해 수질정화 저류지를 설치, 개별 필지에 파이프를 연결해 연중 물 공급이 가능하도록 한 사업이다.

기후변화에 대응한 환경친화적(저탄소) 절수재배 등 다양한 이점을 바탕으로 원예산업육성에 새로운 활로를 제공함은 물론 향후 농가소득 다각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