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작년 한 해 하루 평균 17건 민원 처리…전년 보다 12.7%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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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방서, 작년 한 해 하루 평균 17건 민원 처리…전년 보다 12.7% 증가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2.03 10:01
  • 기사수정 2023-02-03 10:0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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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산소방서
군산소방서

군산소방서가 작년 한 해 하루 평균 17건의 민원을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산소방서(서장 전미희)에 따르면 작년 소방 민원업무 처리 건수는 모두 6,272건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즉시 민원이 1,423건, 민원접수에 따른 소방관련법령 검토가 4,849건이다. 

이는 전년 5,563건과 비교해 12.7% 증가한 것이다. 

특히 새만금사업단지 등 국가공단의 민원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됐다. 

분야별 민원으로 위험물 분야는 △위험물시설 설치허가 등(△위험물시설 설치완공 및 변경 △위험물 용도폐지 △위험물설치자 지위승계 △위험물안전관리자 선·해임 등)은 1,010건이다.

소방시설 분야는(△건축 동의, △소방시설 착공신고, △소방시설 완공검사, △소방공사 감리 지정․배치, △소방시설공사업 등록 변경, △소방안전관리자 선․해임 등) 1,985건이다.

다중이용업소에 대한 민원은 107건으로 소방안전시설 등 설치신고 접수 및 완공검사, 실내장식물 등 현장 방염검사를 처리했다.

특정소방대상물에 대한 소방시설 자체점검은 △종합정밀점검 640건 △작동기능점검 1,954건 △자체점검 불량대상 576개소에 대한 조치명령 발부해 총 3,170건을 처리했다.

군산소방서측은 "올해에도 소방 민원업무는 증가할 것으로 예측되는 바 최대한 빠른 기한 내 민원업무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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