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갱신을 도와 드려요”
상태바
군산해경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갱신을 도와 드려요”
  • 최은경 시민기자
  • 승인 2023.01.26 10:23
  • 기사수정 2023-01-26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극 행정 일환으로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 운영
군산해경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는 교육신청에서부터 갱신면허 발급까지의 모든 과정을 1대1로 설명하고 있다/사진=군산해경
군산해경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는 교육신청에서부터 갱신면허 발급까지의 모든 과정을 1대1로 설명하고 있다/사진=군산해경

군산해경이 인터넷 등 스마트 기기 사용에 어려움을 겪는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 갱신대상자들의 조종면허 갱신을 돕는다. 

군산해양경찰서(서장 이철우)가 "매월 2, 4째 주 수요일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동력수상레저기구 조종면허는 면허취득 후 7년이 되는 날부터 6개월 이내 수상안전교육을 받고 면허를 갱신해야한다.

해경은 그동안 수상안전교육을 지정 수상안전교육장에서만 대면·집합 교육을 통해서 받을 수 있도록 운영해 왔다.

특히 작년 10월부터 갱신대상자는 온라인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편했다.

따라서 조종면허를 갱신하고자 하는 경우 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온라인(수상레저종합정보 누리집)으로 신청해 수상안전교육을 이수하고 조종면허를 갱신할 수 있다.

그러나 일부 고령층의 경우 여전히 원거리 수상안전교육장을 방문하거나 인터넷 등 스마트기기 사용에 불편을 호소해왔다.

이에 군산해경은 적극행정의 일환으로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를 운영키로 했다. 

군산해경이 운영하는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는 집합·대면 교육이 아닌 인터넷 등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교육신청에서부터 수상안전교육 수강, 갱신면허 발급까지의 전 과정을 1:1로 설명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경은 주중에 조종면허 갱신 대상자 중 신청을 받아 매월 2, 4째 주 수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군산해양경찰서 2층 PC 필기시험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군산해경 관계자는 “조종면허 관련 행정서비스가 비대면·디지털화됨에 따라 많은 국민들이 편리하게 조종면허를 취득하고 갱신할 수 있게 됐지만, 디지털 취약계층은 오히려 불편함을 느낄 수 있어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를 운영하게 됐다”고 전했다.

‘온라인 수상안전교육 헬프데스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군산해양경찰서 수상레저계(063-539-235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