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평생학습관 동영상 학습강좌 30일부터 운영
상태바
사이버평생학습관 동영상 학습강좌 30일부터 운영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3.01.25 09:07
  • 기사수정 2023-01-25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사진=군산시
자료사진=군산시

군산시가 사이버평생학습관 동영상 학습강좌를 운영한다. 

시는 "시간이나 장소 제약없이 온라인 환경에서도 학습할 수 있는 이 같은 교육 콘텐츠를 30일부터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리뉴얼된 사이버평생학습관에서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한 디자인과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개편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를 통해 실무 위주의 최신과정을 업데이트해 제공하겠다는 것이 시의 구상이다.

교육강좌는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율이 높았던 외국어, 4차산업혁명, IT·컴퓨터, 자격증, 법정의무교육 등 9개 과정 500여개 강좌로 이뤄졌다.

또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오픈형 온라인 학습 플랫폼(K-MOOC)과 온라인 콘텐츠 등을 활용해 평생교육 참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모델을 발굴하고 다양한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 신청방법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lll.gunsan.go.kr)에서 회원가입을 한 후 ‘사이버평생학습관 바로가기(cyberedu.gunsan.go.kr)’ 또는 군산시 사이버평생학습관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수강 신청을 하면, 군산시민 누구나 원하는 강좌를 온라인으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바일을 통해서도 학습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http://lll.gunsan.go.kr)을 참고하거나, 군산시평생학습관(063-454-5962)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필 교육지원과장은 “사이버평생학습관을 통해 평생학습 선택의 폭을 넓히고 상시학습의 생활화로 시민들에게 지속적으로 고품질의 교육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