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수 商議회장 새해 인사] "新기업가 실천으로 군산경제발전 이바지"
상태바
[김동수 商議회장 새해 인사] "新기업가 실천으로 군산경제발전 이바지"
  •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회장
  • 승인 2022.12.28 10:03
  • 기사수정 2022-12-28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동수 회장/사진=군산상공회의소
김동수 회장/사진=군산상공회의소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계묘년 새해에는 군산시민과 상공인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항상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돌이켜보면 작년 초 비교적 낙관론적으로 출발한 세계경제가 2월 이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과 미국중앙은행의 금리인상, 중국의 경제봉쇄 조치, 미·중 경제패권 다툼 등으로 한치 앞도 내다 볼 수 없는 상황으로 치달았습니다.

국내경제 또한 펜데믹을 거쳐 경기가 더욱 악화되어가는 와중에 양극화와 노동시장의 대형변수가 잇따라 터지면서 소상공인과 소외계층은 그 어느 때 보다도 힘든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러나 민선8기의 새로운 출범과 함께 일자리창출과 민생경제회복의 일환으로 새만금 산단에 2차전지 관련기업을 유치함으로써 자원순환산업을 통한 지역산업의 성장발판을 마련한 한해였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상공인도 올해는 개혁과 창조를 기반으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제품 서비스에 대한 혁신과 신산업의 창출, 그리고 신기업가 정신 실천을 통한 기업의 사회참여확대로 군산경제발전과 국가경제발전을 위해서 이바지 하겠다는 각오를 말씀드립니다.

그동안 쉽지 않은 기업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경제성장에 힘쓰는 상공인여러분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시민여러분의 보다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군산시민과 상공인 여러분!

올해는 계묘년 검은 토끼의 해로 토끼의 총명함과 지혜를 발휘하여 경제위기 극복을 완수하고 27만 군산시민이 통합과 안정으로 새만금 시대 주역이 되어 세계로 힘차게 뻗어나갈 것을 간절히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