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공사와 원광대병원, 새만금 수변도시 의료서비스 활성화 협약
상태바
새만금개발공사와 원광대병원, 새만금 수변도시 의료서비스 활성화 협약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12.14 12:19
  • 기사수정 2022-12-14 12: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공사와 원광대학교병원이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의료서비스 도입 및 활성화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새만금개발공사(사장 강병재, 이하‘공사’)와 원광대학교병원(병원장 서일영)는 14일 원광대학교병원에서 전북지역의 발전과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이 같은 협약서에 서명했다.

이번 협약은 새만금 사업지역의 활성화 및 전북지역의 의료서비스 확대가 필요하다는 데 합의해 이뤄졌으며, 양 기관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공유·강화하는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에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양·한방 특화 건강검진센터 도입 ▲커뮤니티 기반 스마트 병원 체계 구축 ▲의료관광을 통한 국내외 의료 수요 유치 협력 ▲그 밖의 전북지역 의료 취약 환경 개선을 위해 협력해 나아갈 예정이다.

새만금개발공사는 수변도시의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병·의원급 의료시설과 특화된 건강검진센터가 함께 연계된 복합 의료시설을 도입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전북권 최고 수준의 스마트 건강검진센터 도입을 위해 원광대학교병원이 가지고 있는 국내 최고 수준의 양·한방 협진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상호 협의를 통해 논의해보기로 했다.

새만금개발공사 강병재 사장은 “우수한 의료인력과 첨단기술을 보유한 원광대학교병원과의 이번 협약으로 새만금 스마트 수변도시 의료기능을 강화하여 정주여건 개선을 도모하고 동시에 특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으로 도시의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광대학교병원은 코로나19 극복을 계기로 전북지역 거점 대학병원의 사회적 역할을 수행함과 동시에 메디컬 투어리즘 등 국제 의료 선진화를 목적으로 하는 ‘새만금 글로벌 웰니스케어센터’(가칭)를 도입하는 등 단계별 전북지역 의료선진화를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