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신규 사업 참여기업
상태바
[모집]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신규 사업 참여기업
  • 투데이 군산
  • 승인 2022.12.14 10:01
  • 기사수정 2022-12-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인건비 1인당 월 최대 160만원 지원 이달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접수
군산시청
군산시청

2023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 지원사업(이하 지주청)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군산시는 "오는 20일까지 지주청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 한다"고 밝혔다.

지주청은 시가 지역경제와 청년이 함께 혁신·성장할 수 있는 현안 사업 및 지역 특화사업에 정규직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을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한 것이다.

전라북도와 행정안전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내년에는 3가지 특화산업 분야에 청년일자리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지역 주력산업 회복을 위해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정상가동’분야에 청년 일자리를 지원해 조선업 생태계 복원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또, 신재생에너지(태양광, 풍력, 수소 등), 그린 IT(이차전지, 무선통신 등), 친환경 자동차·선박 및 친환경 저탄소 등 그린 산업 분야를 지원해 지역 산업구조 대전환과 더불어 탄소중립 선도도시 도약을 이루기 위한 발판을 마련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지역 푸드플랜(food plan) 및 식품 제조·가공·유통 등 먹거리산업 분야에 청년일자리를 지원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 등에 일조할 예정이다.

신청기업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평가위원회의 적격 여부 심사를 통해 오는 28일 선정할 예정이다.

추후 선정 기업과 청년의 매칭 등을 심사하여 1월 말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최종 매칭된 기업은 신규 채용 청년 인건비(1인당 월 최대 160만원)를 지원받을 수 있다.

한편,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 ☎ 063-454-4382)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