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가천그림그리기 온라인 공모전…내달 21일까지 작품 접수
상태바
제8회 가천그림그리기 온라인 공모전…내달 21일까지 작품 접수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9.29 10:13
  • 기사수정 2022-09-29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길여 가천대 총장
이길여 가천대 총장

가천 그림 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이 열린다. 

가천문화재단(설립자 이길여·이사장 윤성태)은 29일 "이 달 30일부터 오는 10월21일까지 제8회 가천 그림 그리기 대회온라인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자라나는 아이들의 예술적 소양을 계발하고 상상력을 북돋기 위한 이번 그리기 대회는 가천길재단이 주최하는 전국 규모 대회다.

전북도와 전북도교육청, 군산시와 군산시의회, 군산교육지원청 등이 후원하고 있다. 

대상은 유아부터 고등학생까지 모든 학생들이 참가할 수 있고, 시상도 각 부문별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학년(유아부, 초등학교 1~3학년)은 8절, 고학년(초등학교 4학년~고등학생)은 4절 도화지에 <자랑스러운 우리문화> 주제로 그림을 그려 우편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된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유아, 초‧중‧고 구분, 각 대상·금상·은상·동상·입선 선정)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총 500여 명을 선정하고, 12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전북도지사상(각 부문 대상)을 비롯해 전북도교육감상, 군산시장상, 군산시의회의장상, 군산교육장상 등 다양한 상장과 작품집, 부상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요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가천 그림그리기 대회’는 군산 출신인 이길여 가천대 총장이 2014년 모교인 대야초에 국내 최대수준의 ‘가천이길여도서관’을 건립·기증한 것을 기념해 2015년부터 개최됐다.

이후 매년 군산은파호수공원에 학생과 가족 등 1만여명 이상이 참가하는 가족축제로 자리잡은 전국 규모의 그리기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