申 "태양광 조사 논란, 작년 文정부 지자체 전수조사 결과 발표 불과"
상태바
申 "태양광 조사 논란, 작년 文정부 지자체 전수조사 결과 발표 불과"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9.26 14:18
  • 기사수정 2022-09-26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의원 전략공천을 놓고 신영대 지역위원장에 대한 공개 질의가 이어지는 등 파문이 커지고 있다. 
신영대 의원

"태양광 운영 실태조사결과는 작년 9월 문재인 정부가 전국 지자체에 대해 실시한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한 것에 불과하다"

신영대 의원이 최근 정치권 공방으로 번지고 있는 태양광 운영 실태 조사 결과와 관련해 사실관계를 바로 잡고 나섰다. 

신 의원은 26일 KBS 전주 제1라디오 <패트롤 전북>에서 "윤석열 정부가 에너지를 이념화해 정치에 이용하고 있다"고 정부의 악의적 발표에 강하게 성토했다.

그에 따르면 윤석열 정부의 최근 태양광 운영 실태조사결과는 작년 9월 문재인 정부에서 226개 전체 기초자치단체에 대해 실시한 전수조사결과를 최근에 발표한 것"이라며 "전국 226개 기초단체 중 12곳을 표본조사를 실시한 결과, 불법·부당 집행사례가 총 2,267건에 2,616억원에 이른다고 밝혔으나 이는 전국 지자체 적발실적을 12개 지자체에서 일어난 것처럼 사실을 왜곡해 작성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새만금 RE100산단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그는 “새만금 국가산업단지는 국내 최초로 지정된 스마트 그린 국가시범산업단지”라며 “문재인 정부 때, 당시 김현미 국토부 장관과 담판을 짓고 새만금 발전을 가시화하는 차원에서 추진한 RE100 산업 단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향후에는 재생에너지를 통해서 상품을 만들지 못하면 수출을 못한다”고 했다.

따라서 “재생에너지가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결국은 대한민국 경제 산업의 미래가 달린 문제다"면서 "대한민국에 새만금 지역 밖에 RE100단지가 없어 기업이 찾아오고, 전북도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는 여건이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