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상금 1억원 '가천효행대상' 이달 1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국 공모
상태바
총상금 1억원 '가천효행대상' 이달 19일부터 내달 7일까지 전국 공모
  • 정영욱 기자
  • 승인 2022.09.16 10:06
  • 기사수정 2022-09-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가천문화재단, 수상인원 및 상금 대폭 확대 4개 부문 17명 선발
효(孝) 문화보전· 효 교육 장려를 위해 ‘효행교육상’ 부문 신설
이길여 가천대 총장
이길여 가천대 총장

군산출신 이길여 가천대총장이 설립한 (재)가천문화재단(이사장 윤성태)이 우리 고유의 효(孝) 전통을 보전하고, 효자· 효녀의 지극한 효심을 격려하기 위해 ‘제24회 가천효행대상’ 을 전국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 심청효행상(청소년) △ 다문화효부상(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단체) △ 효행교육상(학교·교사)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후보자 접수 기간은 19일부터 10월 7일까지다. 총상금은 1억원.

가천문화재단은 1999년 ‘심청효행대상’을 제정한 이래, 고전의 인물 구성을 고려해 지난해까지 여학생만을 대상으로 수상자로 선정해왔다.

시대의 변화와 각계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 24회부터는 ‘심청효행상’ 부문의 참가대상을 남학생까지 넓혔다. 특히 학교 현장에서의 효행교육 장려를 위해 학교와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효행교육상’ 부문을 신설했다.

또한 시상내역과 상금 등이 대폭 변화하는 것을 감안해 올해 24회부터는 대회명칭을 ‘심청효행대상’에서 ‘가천효행대상’ 으로 변경해 실시한다.

부문별 요건은 이렇다.

△심청효행상은 효와 예를 실천하며 모범이 되는 만 11~24세의 청소년 △다문화효부상은 대한민국 남성과 결혼 후 시부모를 성심껏 모셔온 결혼이주여성 △다문화도우미상은 다문화가정을 위해 힘써온 단체 △ 효행교육상은 효 문화보전과 효 실천을 지속적으로 지도해온 학교(교사) 등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가천문화재단 홈페이지(www.gachon.or.kr) 내 ‘신청/참여’를 통해 접수하거나, 신청서를 작성해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한편 대야 출신인 이길여(90) 가천대 총장은 대한민국의 의료인이자 교육자이다. 가천대학교 길병원 설립자로 가천대학교 총장, 경인일보 회장, 가천길재단 회장을 맡고 있다.

이 총장은 대야초와 이리여고를 졸업한 이 총장은 서울대 의대, 일본 니혼대학 대학원(의학박사) 등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