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서예 비엔날레관 설계 공모 당선작 ㈜길종합건축사 작품 선정
상태바
세계 서예 비엔날레관 설계 공모 당선작 ㈜길종합건축사 작품 선정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9.05 10:33
  • 기사수정 2022-09-05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서예비엔날레관 당선작
세계서예비엔날레관 당선작

세계 서예 비엔날레관 설계 공모 당선작에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대표 이길환) 작품이 선정됐다. 

전라북도는 "서예산업 활성화와 전문인력 양성 중점 추진기관으로 건립예정인 '세계 서예 비엔날레관 건립사업 건축설계 공모에 대한 심사위원회를 마친 결과, 이 같이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계공모에는 모두 3개 작품이 출품됐다. 

당선작은 벼루와 한지를 형상화해 서예비엔날레관의 상징성을 잘 드러내는 점, 관람자 편의와 보차분리 등을 고려한 동선계획이 우수한 점, 대지의 높이 차이를 이용해 옥외정원 동선을 입체적으로 구성한 점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길종합건축사사무소이엔지에는 기본 및 실시설계권이 부여된다.

입상작(2등)에는 ㈜정안건축종합건축사사무소의 작품, 입상작(3등)에는 ㈜건축사사무소이상건축과 임용민 교수(전주대학교)가 공동 응모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입상작으로 선정된 업체에는 각각 보상비 4,000만 원, 3,000만 원이 지급된다.

작품심사는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건축사 4명, 건축분야 대학교수 3명, 전문가 2명 등 총 9명의 전문가로 심사위원회를 구성하고 감사관실과 업무관계자, 참가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전라북도 김성관 문화예술과장은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좋은 작품이 선정된 만큼 도민과 서예인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며 “설계과정에서 자문위원회 운영과 선진지 견학 등을 통한 내실 있는 설계 후 '25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사업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계서예비엔날레관은 지하 1층, 지상 2층, 연면적 7,801.23㎡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2023년 8월 공사 착공, 2025년 4월 공사 준공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