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첫 정책지원관 5명 선발…대학 연구교수·공무원 임기제 출신 등
상태바
시의회 첫 정책지원관 5명 선발…대학 연구교수·공무원 임기제 출신 등
  • 신수철 기자
  • 승인 2022.08.23 13:03
  • 기사수정 2022-08-23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본회의장./사진=군산시의회
본회의장./사진=군산시의회

군산시의회 첫 정책지원관으로 5명(남2명, 여3명)이 합격했다. 

시의회는 "지난 19일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정책지원관 지원자 9명에 대한 면접을 벌여 이 같이 합격했다"고 발표했다. 

면접은 행정, 법무, 문화, 농업, 시민단체 등 9개 분야의 면접위원들로 구성돼 응시자에 대한 심층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시의회는 투명한 정책지원관 채용을 위해 정책지원관 채용 TF팀을 구성했다.

특히 면접위원들의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해 분야별로 면접위원 후보를 3배수로 정한 후 추첨을 통해 면접위원을 선정하기도 했다. 

이번에 합격한 정책지원관은 원광대 연구교수와 문체부 전문 경력관(6급), 익산시청 임기제 7급, 군산문화도시센터 비상근직원 출신 등이다. 

행정분야 2명과 법무 1명, 문화 1명, 농업 1명이며, 50대 1명과 40대 3명, 30대 1명이다. 지역별로는 군산이 2명, 익산 2명, 세종 1명이였다.  

합격자는 신원조회 및 공무원 결격사유 여부 등의 절차를 거쳐 최종 선발하게 된다. 

이들은 조례 제정, 예결산 심의 등 의회의 의결사항과 관련된 의정활동과 자료 수집, 조사, 분석 등을 지원하게 된다.

김영일 의장은 “지방자치법 개정에 따른 의회의 독립성 강화로 의회의 시민에 대한 책무는 갈수록 커지고 있어, 그 어느때보다 기초의회의 정책적 전문성이 필요해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따라서 “정책지원관 제도를 통해 우리시의회에서도 시민의 요구에 맞춰 능동적이고 선제적으로 정책을 발굴하고 개발해 선진적인 의회 행정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책지원관 제도는 올해 1월 개정된 지방자치법에 따라 기초의원 의정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